2016년 1월 윈터캠프(Winter Camp)후기.

학부모님들 안녕하세요^^

이번에 중1 들어가는 예비중 강아이린 엄마입니다. 어제 캠프 *첫날이라 저도 참관을 해보았는데, 프로그램 하나하나가 생각보다 훨씬 체계적이고 알차서 감동받은 마음에 글 남겨봅니다.

단순히 '공부해라'가 아니라, ‘MLST를(Multi-dimensional Learning Strategy Test-학습전략검사)통한 자기이해' 시간으로 아이가 자신을 먼저 파악하고, ’단기 목표 설정'이나 '플래너 작성', ‘효과적인 노트 필기법' 등 중학생이 되면 당장 필요한 구체적인 공부 기술을 잡아주는 게 *정말* 인상 깊었습니다.

전 이화여고 진학상담 교사이신 한소연 선생님과, 이화여대 심리학을 전공하신 청소년 상담 전문가 김명숙 원장님께서 직접 아이들의 '학습 전략'과 '자기 이해', '좋은 습관 형성'을 지도해 주셨습니다.

*특히 입시가 중요한 고등학생들을 위해서는 별도의 심층 진학 상담 시간까지 가져 더욱 알차고 귀한 시간이었습니다."

*무엇보다 저녁에는 이성재 목사님의 말씀 특강을 통해 아이들의 인성 함양은 물론이고, 부모인 저까지 너무나 큰 은혜와 감동을 받는 시간이었습니다.

목사님 말씀 중 하늘나라에 간 은혜 학생 이야기를 듣고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 모두 눈물을 글썽였는데요.

저는 그 감동과 말씀 내용을 장기 기억으로 간직할 수 있도록, 이 책을(눈물가득 희망다이어리)주문해서(도네이션: 작가 5%, 가족 5%) 딸에게 깜짝 선물로 주려고 합니다!"

오전부터 계속된 캠프로 저녁시간에는 힘들었을텐데 100% 집중력을 보여주고 눈물도 글썽거리며 ,실력과 인성, 영성까지 골고루 채워주었던 시간에 부모로서 참 든든하였습니다!!

*아이들을 위해 이렇게 귀한 자리를 마련해 주시고,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이끌어 주시는 김경호 목사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.

무엇보다 프로그램을 지켜보는 내내, 캠프의 모든 순서마다 김경호 목사님과 사모님께서 얼마나 정성을 다해 공들여 준비해주셨는지, 그 섬세한 배려와 헌신이 피부로 느껴져 학부모로서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.

*장소를 제공해 주신 만석교회 이용종목사님께도 감사드립니다! PK자녀들의 미래를 위해 함께 마음을 써 주시는 이용종목사님 진심으로 감사드려요!^^

우리 아이들 남은 일정도 몸도 마음도 쑥쑥 자라는 행복한 시간 되길 함께 부모님들 기도해 주세요!

다들 파이팅입니다!